공지사항
2018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단체접수 안내
교육관리자 │ 17.12.11 │ 3,341





<  본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 안내  >
 

◎ 대상 :
1. 본원에서 학점은행으로 이수해야할 전과목에 50% 이상 수업을 진행한 학습자(추후 학위 신청도 가능)
2. 단 몇 과목만 과목 신청한 학습자는 그 과목에 대하여만 학점인정이 가능 

◎ 접수방법 : 본원으로 우편접수

◎ 우편주소 :
(도로명주소) 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71-9, SE빌딩 (SE)에스이사이버평생교육원(우06131)
(지번주소)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37-46번지 (SE)에스이사이버평생교육원(우06131)

◎ 접수기간 : 2018년 03월 23일(금) ~ 2018월 04월 10일(화)까지
'04.10(화)' 본원 도착분까지만 유효(04.10 우체국 소인분까지만 유효)






< 학습자등록 >

☆ 신청방법

가. 대 상 자 :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이상자
나. 제출서류 : 학습자등록신청서 +주민등록등(초)본 1부(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반드시 표기되어야 함) +최종학력증명서 1부


◎ 구비서류

1) 최종학력 증명서

① 고등학교 졸업자 :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(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1982년 1월 이후 졸업자부터 홈에듀 민원서비스 (www.neis.go.kr)를 통해 무료로 발급 가능)

② 검정고시 합격자 :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

③ 대학(교) 중퇴자 : 재적증명서 1부(발급이 안 되는 경우 제적증명서 1부)(재적증명서 제출 시, 재적일자와  서류 발급일이 동일할 경우 불인정, 제적증명서는 관계없이 제출 가능)

④ 대학(교) 졸업자 : 졸업증명서 1부
(단, 1996년도 이전 전문대학 졸업자는 학위번호가 없어도 무방함)

⑤ 대학(교) 재학생 : 재학(휴학)증명서 1부

⑥ 대학원 재학 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반드시 학사학위증명서를 제출


2) 주민등록등본(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표기되어있어야 함/개명한 학습자의 경우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해야 함)
 

다. 수 수 료 : 학습자등록비 4,000




< 학점 인정 신청 >

☆ 신청방법

가. 대 상 자 :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자
(학습자등록을 동시에 하거나 학습자등록을 마친 학습자에 한해 가능)


나. 제출서류 : 학점인정신청서 + 각 학점원에 따른 별지서식 + 각 학점원에 따른 증빙서류


◎ 학점원별 증빙서류

① 평가인정과목 : 별지서식 서식6 평가인정 학습과정 이수 내역 1부

② 자격증 : 별지서식 서식9 국가자격 또는 국가공인 민간자격 취득 내역 1부
           자격취득확인서(원본) 1부

③ 학점인정대상학교 : 별지서식 서식7 학점인정대상학교 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성적증명서 1부 + 최종학력(졸업/제적)증명서 1부
- 2개 이상 학교 학점원 신청 시, 모든 학교의 최종학력증명서, 성적증명서 제출


④ 독학시험합격자 :
  별지서식 서식10 독학학위제 시험합격 또는 시험면제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

⑤ 독학시험면제과정이수자 :
  별지서식 서식10 독학학위제 시험합격 또는 시험면제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
  과정이수확인서 or 성적증명서 1부

⑥ 중요무형문화재 전수자 :
  별지서식 서식11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인정 또는 전수 교육 이수 내역 1부
  학습자 전수교육 확인서 1부

⑦ 시간제등록 : 별지서식 서식8 시간제 등록 학습과목 이수 내역 1부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성적증명서 1부



다. 수 수 료 : 1학점 당 1,000원

※ 학습자등록신청서, 학점인정신청서, 별지서식은 홈페이지 열린마당=>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주세요.

 



< 수수료 납부 >

가. 수 수 료 : 학습자등록 1인당 4,000원, 학점인정 신청 1학점 당 1,000원

나. 납부방법 : 국민은행(349401-04-213407 예금주: 전하얀(에스이) 온라인 입금

다. 납부기간 : 2018년 04월 10일(화)까지




< 주의 사항 >

① 수수료는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.
(서류가 우편으로 접수 되었더라도 수수료 납부가 안 되신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)

②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. 접수 전 본원으로 서류 일체 확인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.

모든 증빙서류는 3개월 이내의 원본 제출.
(증빙서류 미비 시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불가하며, 본원은 책임지지 않음.)


④ 제출된 서류는 반환 불가.

⑤ 본원의 접수 마감 기간 2018년 04월 10일(화) (마감이후 절대불가)

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별 온라인 신청은 04월 30일까지 할 수 있으며 추후 공지 사항을 참고해주세요.

⑦ 개별 온라인 신청은 국가평생교육진흥원(www.cb.or.kr) 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직접 온라인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학습자등록 학점인정 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1577-2275로 문의주세요.



※주의사항※ (본원 마감 이후,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직접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)


<  본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 안내  >
 
-기관신청기간(18.04.10) 이후에는 본원 접수는 불가하며 학습자 본인이 직접 국가평생교육진흥원(www.cb.or.kr)에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.
-개별접수 상세 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   □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별 일정


※ 본원의 등록기간(04월 10일) 이후 신청 희망 학습자는 본원등록은 불가하며 직접 국가 평생교육진흥원에 개별접수 신청 하셔야 합니다. 개별접수 진행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(학점은행제)사이트 (http://www.cb.or.kr) 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