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단체접수 안내 | ||||||
교육관리자 │ 25.03.26 │ 297 | ||||||
![]() <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 안내 > ![]() < 본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 안내 > ◎ 대상 : 1. 본원에서 학점은행으로 이수해야할 전과목에 50% 이상 수업을 진행한 학습자(추후 학위 신청도 가능) 2. 단 몇 과목만 과목 신청한 학습자는 그 과목에 대하여만 학점인정이 가능 ◎ 접수방법 : 본원으로 우편접수 ◎ 우편주소 : (도로명주소)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71-9, SE빌딩 (SE)에스이사이버평생교육원(우06131) (지번주소)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37-46번지 (SE)에스이사이버평생교육원(우06131) ◎ 접수기간 : 2025년 3월 27일(목) ~ 2025년 4월 3일(목)까지 '4.4(금)' 본원 도착분까지만 유효 ◎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절차 진행 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 ※공지사항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절차안내, 하단 첨부파일 참조. 홈페이지 링크 : http://www.cb.or.kr/orgreg.html < 학습자등록 > ☆ 신청방법 가. 대 상 자 :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이상자 나. 제출서류 : 학습자등록신청서 +주민등록등(초)본 1부(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반드시 표기되어야 함) +최종학력증명서 1부 ◎ 구비서류 1) 최종학력 증명서 ① 고등학교 졸업자 :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(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1982년 1월 이후 졸업자부터 홈에듀 민원서비스 (www.neis.go.kr)를 통해 무료로 발급 가능) ② 검정고시 합격자 :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③ 대학(교) 중퇴자 : 재적증명서 1부(발급이 안 되는 경우 제적증명서 1부)(재적증명서 제출 시, 재적일자와 서류 발급일이 동일할 경우 불인정, 제적증명서는 관계없이 제출 가능) ④ 대학(교) 졸업자 : 졸업증명서 1부 (단, 1996년도 이전 전문대학 졸업자는 학위번호가 없어도 무방함) ⑤ 대학(교) 재학생 : 재학(휴학)증명서 1부 ⑥ 대학원 재학 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반드시 학사학위증명서를 제출 2) 주민등록등본(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표기되어있어야 함/개명한 학습자의 경우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해야 함) 다. 수 수 료 : 학습자등록비 4,000 < 학점 인정 신청 > ☆ 신청방법 가. 대 상 자 :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자 (학습자등록을 동시에 하거나 학습자등록을 마친 학습자에 한해 가능) 나. 제출서류 : 학점인정신청서 + 각 학점원에 따른 별지서식 + 각 학점원에 따른 증빙서류 ◎ 학점원별 증빙서류 ① 평가인정과목 : 별지서식 서식6 평가인정 학습과정 이수 내역 1부 ② 자격증 : 별지서식 서식9 국가자격 또는 국가공인 민간자격 취득 내역 1부 자격취득확인서(원본) 1부 ③ 학점인정대상학교 : 별지서식 서식7 학점인정대상학교 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 성적증명서 1부 + 최종학력(졸업/제적)증명서 1부 - 2개 이상 학교 학점원 신청 시, 모든 학교의 최종학력증명서, 성적증명서 제출 ④ 독학시험합격자 : 별지서식 서식10 독학학위제 시험합격 또는 시험면제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 ⑤ 독학시험면제과정이수자 : 별지서식 서식10 독학학위제 시험합격 또는 시험면제교육과정 이수 내역 1부 과정이수확인서 or 성적증명서 1부 ⑥ 중요무형문화재 전수자 : 별지서식 서식11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인정 또는 전수 교육 이수 내역 1부 학습자 전수교육 확인서 1부 ⑦ 시간제등록 : 별지서식 서식8 시간제 등록 학습과목 이수 내역 1부 성적증명서 1부 다. 수 수 료 : 1학점 당 1,000원 ※ 학습자등록신청서, 학점인정신청서, 별지서식은 홈페이지 열린마당=>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주세요. < 수수료 납부 > 가. 수 수 료 : 학습자등록 1인당 4,000원, 학점인정 신청 1학점 당 1,000원 나. 납부방법 : 국민은행(349437-04-014852 예금주: (주)에스이스페셜에듀 온라인 입금 다. 납부기간 : 2025년 4월 4일(금)까지 < 주의 사항 > ① 수수료는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. (서류가 우편으로 접수 되었더라도 수수료 납부가 안 되신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) ②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. 접수 전 본원으로 서류 일체 확인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. ③ 모든 증빙서류는 3개월 이내의 원본 제출. (증빙서류 미비 시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불가하며, 본원은 책임지지 않음.) ④ 제출된 서류는 반환 불가. ⑤ 본원의 접수 마감 기간 2025년 4월 3일(목) (마감이후 절대불가) 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별 온라인 신청은 4월 30일까지 할 수 있으며 추후 공지 사항을 참고해주세요. ⑦ 개별 온라인 신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(www.cb.or.kr)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직접 온라인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학습자등록 학점인정 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1577-2275로 문의주세요. -기관신청기간(25.4.3) 이후에는 본원 접수는 불가하며 학습자 본인이 직접 국가평생교육진흥원(www.cb.or.kr)에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. -개별접수 상세 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|